직장생활에서 성공하려면, 다른 사람과 달라야 한다. 실력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드러나는 실력이려면 깊이 공부하고 나아가자.
똑같은 제품이면...
똑같은 실력과 똑같은 수준의 능력을 보여준다면 자신의 진가를 낮춰야 겸손하며, 조직에 잘 적응하는 사람으로 여겨질 것이다. 요즘같이 연봉제인 경우에는 연봉을 깍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 상태로 한해 한해를 보내야 한다.
다른 경쟁자들을 이길 방법도 없다.
직장생활에서 두각을 나타내려면
마켓 트렌드와 테크니컬 트렌드를 파악하고 주도적이고 선도적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제품을 제시하는 기술지향적인 대응으로 적기출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한민국 엔지니어들은 1980년대 일본에게 왠만한 분야에서 졌는데... 그런 중에도 살아남은 것들이 있다.
그것은 해외 진출 시장 개척이다. 주로 미국을 타겟으로 했다. 미국에 사는 일가 친척이 있으며 자신이 잘 모르는 분야여도 회사가 추구하는 분야에 대한 서적을 공부해서 그 길에서 선두가 될 방법을 늘 찾았다.
자신의 시간을 자신의 회사에 관한 지식을 쌓기 위해 투자하는 사람은 자신의 삶을 개척할 수 있다.
생각보다 열심히 사는 사람이 별로 없다.
직장생활을 열심히 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자신이 일한 만큼 대가를 받는다고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대한민국 최고 학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회사 중 하나인 한국전력을 다니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제대로된 대접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자신의 위치에서 그저 버티는 것이 자신들에게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상황에 빠져 있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많은 조직이어야 그 조직이 성과를 낸다.
댓글